티스토리 뷰

[번역] UEFA Distributes Super Cup Tickets for Madrid Derby on a Blockchain

20180822_news


유럽 축구 협회(UEFA)는 블록체인(blockchain) 티켓팅 시스템으로 지난 레알마드리드와 아틀레티코마드리드 경기의 티켓팅을 일부 지원했고 결과는 성공적이었다고 발표했다.


포스트 내용에 따르면 유럽 축구 협회는 에스토니아 탈린에서 열리는 슈퍼컵 경기에 참석하는 팬들에게 블록 체인 기반의 Android, iOS 앱을 통해 모바일로 티켓을 전달했다고 한다.


보안성과 수익성

수년 동안 UEFA는 위조 티켓 or 복제 티켓 문제로 인해 혼란을 겪었고, 과열 및 폭동으로 매출과 팬들의 안전 문제를 고민했었다. 특히 그리스 아테네의 리버풀과 AC 밀란의 2007 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서 위조 티켓을 포함한 불법 행위들 때문에 게임 당일 이벤트 관리에 실패했었다.


기존 발권 시스템에서는 위조 티켓으로 인해 수천 명의 관람객들이 경기를 관란할 수 있었다 그러나 이것은 경기장의 안전 규정을 위반한 것이었다. 


그리고 경기장 밖에서 당일날 티켓을 몇배의 금액으로 재판매하려는 사람들도 많았다. 이것은 많은 열성팬들이 티켓을 구매할 수 없는 상황을 만든다. 이유는 티켓을 판매하려는 사람들이 컴퓨터를 이용해 구매를 훨씬 빠르게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UEFA의 새로운 발권 시스템은 티켓 배포를 위한 안전한 프레임워크를 제공하여 예상 외의 거래를 차단한다. 이 시스템은 Android 및 iOS에서 사용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 앱을 통해 등록된 팬에게 티켓을 배포한다.


이 시스템은 블록체인 프레임워크에서 작동하는 티켓 배포 시스템과 경기장의 모바일 블루투스 장치를 결합해서 탄생했다. 사용자에게 입장권을 부여하기 위해 스마트폰의 블루투스 장치와 통합된다.


이 시스템은 이전에 리옹에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 마르세유의 2018 유로파리그 결승전을 포함하여 여러 경기에서 시행되었으며, 일반 티켓의 50% 가량이 이 시스템을 통해 배포되었었다.


이러한 테스트들의 성공에 따라 이 시스템은 2018 슈퍼컵에서 모든 일반 티켓에 적용되었다. 유럽 축구 협회는 이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원문은 아래 링크를 확인하세요 

출처: CCN기사(UEFA Distributes Super Cup Tickets for Madrid Derby on a Blockchain)


오역 있을 수 있습니다. 댓글로 남겨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



댓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방문자 현황
Total
Yesterday
Today